신안군 농업기술센터

열린군정

 


글 내용보기
4233 4449
관리자 2013-10-22 17:47:00
신안군, 깨끗한 정치문화 발전을 위한 정치후원금 기탁
-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깨끗한 정치문화 발전을 위해 군 공무원 297명이 정성껏 모은 소액 정치후원금 27,700천원을 전남 최초로 신안군선거관리위원회에 전달했다.

- 이날 전달된 기탁금은 지난해 12,390천원에 비해 123%가 증가한 것으로, 소액다수의 깨끗한 정치자금 기부를 통해 민주주의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신안군청 직원들의 관심이 반영되었다.

- 기탁금 전달식에서 박우량 군수는 “공무원들의 참여를 계기로 소액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가 널리 전파되길 바라며, 작은 정성이 모여 깨끗한 정치가 실현될 수 있다는 의식이 확산되어 민주정치 발전의 초석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이에 김삼회 신안군선거관리위원회 사무과장은 “정치후원금은 깨끗한 정치를 향한 또 하나의 참여”라고 강조하며 “정치인들이 불법 정치자금에 현혹되지 않고 소신 있는 정치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소액다수의 정치후원금 조성에 많은 군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선거관리위원회에 기부하는 정치후원금인 기탁금은 특정 정치인의 후원회에 기부하는 후원금과 달리 공무원을 포함한 일반 개인이 선관위에 기부하는 정치자금으로 중앙선관위의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나 각급 선관위를 통해 기탁할 수 있으며, 기탁금을 기부한 사람은 연말정산 시 최고 10만원까지는 세액공제를, 10만원이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신안군, 깨끗한 정치문화 발전을 위한 정치후원금 기탁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깨끗한 정치문화 발전을 위한 정치후원금 기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