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농업기술센터

열린군정

 


글 내용보기
5249 4203
관리자 2014-01-14 14:39:00
신안군,슬로시티농업대학 신입생모집.."친환경농업, 농업마케팅 전문가 양성 80명 모집"
- 신안군이 친환경 유기농업과 농업마케팅을 선도할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제6기 슬로시티농업대학 신입생을 1월 13일부터 2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모집과정은 친환경유기농 20명, 농업마케팅 20명, 친환경시금치 40명으로 3개 과정 총 80명이다.

- 친환경유기농과정은 친환경농업을 선도할 마인드 함양을 위한 기본적인 소양교육 및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위한 이론·실습 등 전문기술을 습득하여 친환경 유기농업을 실천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다.

- 또한 농업마케팅과정은 스마트폰, 블로그 및 SNS를 활용하여 섬의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친환경 농산물 판로확보를 위한 전자상거래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친환경시금치과정은 도서지방의 특성상 출석수업이 어려운 지역인 비금·도초면의 시금치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최고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현지교육을 실시하며, 시금치 재배기술은 물론 유기농자재 제조, 사용, 현장실습교육이 중점적으로 추진된다.

-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농업인의 수요와 의견을 반영하여 비금·도초면의 특화작물인 친환경시금치 과정이 새로 개설되었으며, 현지에서 많은 농업인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특징이 있다.

- 각 과정별 교육은 영농현장의 선도적 역할 수행을 위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맞춤형 교육으로 선진지 국내·해외견학이 병행된다.

- 슬로시티농업대학 학사운영은 1년 과정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월 2~3회씩 총 20회, 120시간 이상으로 진행된다.

- 농업대학 신청자격은 친환경유기농, 농업마케팅과정의 경우 신안군에 거주(주민등록기준)하면서 친환경농업 실천 및 농업마케팅에 관심 있는 남·여 농업인이며, 친환경시금치과정은 비금·도초면에 거주하는 시금치재배 농업인으로 각 과정 응시자들은 농업기술센터 읍면지소장 및 읍면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 2009년에 개설된 슬로시티농업대학은 지난 해 까지 친환경 유기농을 선도할 정예인력 293명을 배출했으며, 특히 작년 입학식의 경우 60명 정원에 104명이 응시 1.7:1의 경쟁률을 보였다.

- 신안군은 매년 농업인들의 관심과 교육의지가 높아짐에 따라 교육의 질이 높아지고 있으며, 내년에도 특화작물과정을 개설하여 열정 있는 정예농업인을 지속적으로 양성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안군,슬로시티농업대학 신입생모집..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슬로시티농업대학 신입생모집.."친환경농업, 농업마케팅 전문가 양성 80명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