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농업기술센터

열린군정

 


글 내용보기
53537 1087
관리자 2019-10-21 17:42:00
신안 비금도에서 섬 시금치 축제 열린다.."해풍 맞아 맛이 좋고, 게르마늄 토양으로 건강에도 좋은 신안 시금치 최고"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비금도에서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섬 시금치 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초대가수 미스트롯 송가인, 현진우를 시작으로 시금치 떡 케익 포퍼먼스, 시금치 가요제, 시금치 요리경연대회, 시금치 캐기 등으로 편성하여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신안 시금치는 추위와 바닷바람을 견디기 위해 땅에 붙어 자라며, 옆으로 퍼진 모양이 특징이다.

또한, 일반시금치보다 무기질 중 마그네슘, 칼슘,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다른 지역의 시금치보다 맛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진 시금치는 국, 나물, 전, 스프 등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농산물이며, 축제와 더불어 천혜의 관광지인 비금도에는 이세돌 바둑기념관, 하트해변 하누넘, 선왕산 등을 둘러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안 비금도에서 섬 시금치 축제 열린다..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 비금도에서 섬 시금치 축제 열린다.."해풍 맞아 맛이 좋고, 게르마늄 토양으로 건강에도 좋은 신안 시금치 최고"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