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농업기술센터

열린군정

 


글 내용보기
5369 4434
관리자 2014-01-23 11:42:00
신안군 & 농촌진흥청 마늘 안정생산 업무협약.."고품질 마늘 안정생산 기술 업무협약 체결"
- 천사섬 신안군이 고품질 마늘 안정생산을 위해 농촌진흥청과 기술보급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생산성 향상으로 농가 소득증대 기반구축에 나섰다.

-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바이오에너지작물센터와 지난 1월 22일 신안군청에서 마늘 안정생산을 위한 기술보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에 체결한 업무협약은 바이오에너지작물센터에서 마늘 생장점배양 기술을 이전받아 마늘 우량종구를 자체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고품질 마늘을 안정적으로 생산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증대시키는데 있다.

- 업무협약에 따라 신안군에서는 마늘 조직배양 무균 우량종구 실증재배와 현장 적용 실증시험에 대해 지원하고, 바이오에너지작물센터는 마늘 조직배양을 통한 우량 종구생산 기술개발과 신기술을 지원하게 된다.

- 앞으로 신안군은 바이오에너지작물센터와 생장점 배양 우량종구 대량생산 기술과 난지형 마늘 무병종구 특성유지 기술 등 세부 재배기술을 공유해 마늘 안정생산 기반을 마련하게 될 것이다.

- 신안군 마늘 재배면적은 1,200여ha로서 고품질 마늘을 생산하고 종구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주아를 이용한 고품질 마늘생산 단지를 운영하고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한 성과가 기대된다.

- 조직배양으로 생산된 무균 우량종구 사용 시 일반종구 보다 수확량이 28~40% 증수되어 마늘 재배 농가들의 소득에 크게 보탬이 될 것이다.

- 신안군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마늘 무균 우량종구 생산기술 개발 확대 보급으로 생산성을 향상시켜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핵심기술 보급을 위한 현장 기술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신안군 & 농촌진흥청 마늘 안정생산 업무협약..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 농촌진흥청 마늘 안정생산 업무협약.."고품질 마늘 안정생산 기술 업무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