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농업기술센터

열린군정

 


글 내용보기
64254 581
관리자 2021-04-15 17:42:00
새우란(蘭)의 메카, 신안군에서 새우란展..'신안새우란의 자생지에서 난향(蘭香)을 느껴보세요'
신안군은 오는 15일부터 25일까지 11일 동안 자은면 1004뮤지엄파크 새우란전시관에서 특산식물 새우난초 전시를 갖는다.

이번 전시는‘자생지에서 만나는 새우란의 향연’이란 주제로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힐링할 수 있는 시간과 나아가 멸종위기식물 새우란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했다.

새우란을 대표하는 금새우란, 다도새우란 등 원종과 정몽, 화지조 같은 화색과 향기가 뛰어난 교배종 등 총 300여 개체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고, 바다와 숲,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진 세계조개박물관과 수석미술관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새우란은 한국, 일본, 중국 등에서 자생하는 동양난으로 뿌리줄기의 모양이 새우를 닮아 새우란이라고 하며, 특히 음지에서 잘 자라고 실내에서는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꽃이 잘 피고 화색이 다양하며 은은한 향기를 갖는 것이 특징이다.

박우량 군수는 “일년에 딱 한번 4월에만 느낄 수 있는 화사하고 은은한 새우란의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하며“천혜의 자연과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신안군 대표 언택트 관광지에서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우란전시관은 전국최대 규모의 팔각회랑형 유리온실 구조물로 신안새우란을 기념하기 위해 2019년에 신축되었다.
새우란(蘭)의 메카, 신안군에서 새우란展..'신안새우란의 자생지에서 난향(蘭香)을 느껴보세요'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새우란(蘭)의 메카, 신안군에서 새우란展..'신안새우란의 자생지에서 난향(蘭香)을 느껴보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